매 월 특정 시기에 프리랜서 계약으로 진행했던 분들이 해촉증명서를 요청하시곤 합니다.
매 년 11월부터 익년도 10월까지 신고된 종합 소득을 토대로 건강보험료가 재산정되기 때문인 것 같은데,,
프리랜서 특성 상 매 월마다 벌어들이는 수입이 제각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년도에 비해 올해 수입이 줄어든 경우 과거 소득 기준으로 산정된 보험료를 조정하기 위해
해촉증명서 제출이 필요합니다!
해촉증명서란?
해촉증명서는 과거의 소득이 현재에는 발생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증빙하기 위한 자료로,
과납된 보험료를 반환받거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입니다.
해촉증명서 발급을 요청받아 이리저리 확인해보았는데,
정해진 양식은 없지만 다음 내용이 들어가야 합니다.
필수 기입 내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재직기간(계약기간), 용도, 작성일자
해촉증명서 양식 첨부 파일
해촉증명서 양식을 작성하여 첨부하였는데, 필요한 분이 계시다면 자유롭게 사용하시길: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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